본문 바로가기

집밥

김치수제비 끓여봤어요~

모두 즐거운 명절 잘보내셨어요?? 저는 명절을 보내고 기름진 음식을 너무 먹었더니 얼큰한게 땡기더라구요...ㅎㅎ

마침 집에 묵은지가 있어서 김치수제비를 만들어 봤어용~




밀가루에 물을 부엇....는데 물조절 실패로...너무 질게 되었...다는건 안비밀이에요 ㅜㅜ

요리는 너무 어려운거 같아요 ㅋㅋㅋ



완성된 반죽은 비닐에 넣고 냉장실에서 숙성 하려고 넣어놨어용~20분정도? 숙성한거 같아요


본격적으로 냄비에 김치를 총총총 썰고 대파를 넣어야 되는데...대파가 없어서...못넣었어여 ㅜㅜ 

사실 육수도 멸치육수를 내야 하는데 ㅎㅎ 맞죠?멸치육수? 저는 마법에 가루를 사용했어요ㅋㅋㅋ



보글보글 끓으면 마법에 가루 투하!!! 역시 다**!!



간을 어느정도 맞춰놓고 주걱에 밀가루 반죽을 올려서 젓가락으로 뚝뚝 때서 넣었어용~ㅋㅋ



밀가루 반죽을 다 넣고 보글보글 끓이기만 하면 끝!!이에요 ㅋㅋㅋ



수제비 완성!! 맛은 그래도 청양고추를 넣어서 얼큰하니 맛있었어요~

저만에 레시피로 만들어 봤어요~~ㅜㅜ 아직 요리를 잘하지는 못하지만

열심히 만들어 보려고 노력중입니당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