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기

[동유럽] 체코 프라하 에서 체스키크룸로프 당일치기 여행

프라하 여행후 하루는 동화속마을인 체스키크룸로프를 다녀왔어요~ 프라하에서 '스튜던트에이전시'버스를 탔어요~

버스는 이층버스로 되어있고 저희는 탑승하자마자 바로 이층 맨앞자리로 달려가서 앞에 보이는 자리에 앉았어요~

프라하에서 체스키크롬로프 까지는 3시간정도 걸렸던거 같아요.



버스에 탑승하면 버스 승무원?분이 한분 계시더라구요~ 커피도 이렇게 주시고 너무너무 친절했었어요 커피를 마시며 가다보니

중간에 화장실이 너무 가고싶은거에요..근데 탑승전에 화장실이 있는지도 모르고 계속 참고 갔어요..ㅜㅜ 죽을뻔 했습니당

이때 처음 알았어요 유럽 버스에는 화장실이 있다는것을요..그렇게 3시간을 꾹 참고 도착하자마 바로 화장실로 달려갔습니다

체스키에도착해서 사람들 가는방향으로 쭉 따라가니 동화속마을인 체스키크롬로프에 도착했습니다.



날씨가 많이 좋지는 않았어요 먹구름이 있었는데 그 사이로 햇빛이 비추기는 했어요 정말 마을에 집들이 하나하나 아기자기하고

동화속에 온거같이 너무 이뻤어요~ 강물도 너무 맑고(사진에서는 잘아보이지만) 체스키에서 살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을 했던거 같아요

시간이 점심때 여서 바로 식당으로 향했어요~




식당에 들어가자마자 직원분께서 안에서 먹을거냐?밖에서 먹을거냐? 물어봐서 저희는 밖에서 먹겠다고 해서 야외에서 먹는데

조금 후회 했었던거 같았어요 저때 바람도 불고 조금 추웠거든요ㅜㅜ 피자와 라자냐?였었나 두가지 시키고 음료는 사이다와 콜라를 시켰어요~

그래도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먹으면서 밖에 풍경도 구경하고 나름 괜찮았던거 같았어요~



식사후 전망대로 올라갔어요~  중간에 가다가 이렇게 뒷모습도 찍었어요 역시 전망대 올라가서 보니 더 아름답더라구요^^

전망대 올라가는 길은 어렵지 않았어요 그냥 언덕으로 보이는곳을 따라 가면 전망대로 가는길이 나오더라구요~



구경후 이렇게 내려오는길에 사진한컷 찍었습니다.배경이 좋으니 아무렇게나 찍어도 잘나오더라구요~^^날이 조금만 좋았더라면 더 좋았을거 같아요 사실 체스키는 크지가 않아서 당일로 다녀와도 충분히 돌아볼수 있을정도 였던거 같아요~그래도 구석구석 보고싶으시면 1박2일도 괜찮을거 같아요



체스키에서 숙소를 가기 위해 버스를 타고 집에 두시간?정도 타고 가는데 갑자기 버스가 갓길에 멈춰서 승무원분께서 체코어로 

뭐라고 하시면서 승객들이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영어가 아니라 체코어로 말씀하셔서 무슨 말씀이신지 몰랏는데 분위기상 심상치 않아보였어요.

그러더니 갑자기 뒤에 오던 버스에 승객들이 타기 시작했습니다. 저희도 눈치껏 타려고 햇는데 자리가 없어서 못탓어요 ㅜㅜ 

알고보니 저희가 타고 있던 버스가 고장이 나서 승객들이 다음버스를 타야된다고 했던거 같앗어요~ 말을 못알아 들은 몇몇사람들은 

다음버스를 타지도 못하고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냐고 승무원에게 물어보니 자기도 모른다고...그러시더라구요..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저희는 그냥 기다려 보기로 했습니다. 한시간?정도 지나니 다음버스가 와서 다행히 타고 숙소로 갈수 있었어요~ 사실 서비스는 실망했었어요

체스키 갈때는 승무원분이 정말 친절했는데 숙소갈때는 다른직원분이셨는데 알아서 니들이 가라 아니면 기다리던지 이런분위기였었어요~그래도 이것또한  이제와서 생각해보니 너무 추억이더라구요~^^ 그래도 너무 이쁜 체스키크롬로프를 보고와서 너무 좋았어요~